해남사랑상품권, 해남미소에서도 온라인 결제 가능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30 16:07: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온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 완료, 카드상품권으로 사용 가능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 직영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에서 해남사랑상품권 카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군은 7월부터 해남사랑상품권 카드 사용자들이 해남미소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 구매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카드상품권을 이용해 결제하기 위해서는 카드상품권 잔액 여부를 확인 후, 해남미소 결제창에서 NH농협채움카드를 선택해 결제를 실행하면 된다.

군은 해남미소 온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에 이어 지역 관광 상품을 판매하는 해남투어패스와 연계도 올 하반기 완료할 계획이다.

해남군은 해남사랑상품권 사용자들의 편의성 향상과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올 1월부터 카드형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다. 카드형은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상품권 충전이 가능하며, 국세청 적용 비율에 따른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남군은 국·도비 확보를 통해 상품권 10% 할인 판매를 실시하면서 해남사랑카드상품권으로 물품 구매 시 현금이나 일반신용카드로 결제할 때보다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해남사랑카드상품권과 해남미소의 매출 증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앞으로도 군민들의 해남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국·도비 108억 원을 확보해 지난 1월부터 10% 특별할인판매행사를 실시, 6월 23일 현재 666억 원을 판매했다.

10% 특별할인판매행사는 국·도비 소진 시까지 계속 지속되며, 7월과 8월에는 10% 할인으로 월 70만 원까지 할인적용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