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 축제 스카마켓, 인천 송도에서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2-28 08:58: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세계대회출전하는 한국 대표 선발대회 KCRC & KCTC 동시 개최
 
스페셜티 커피 축제인 스카마켓이 3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지난2월 1일(목)부터 2월 4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었던 스카마켓 in 부산에 이어,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스카마켓 in 인천 송도(이하 스카마켓)’는 한국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써 스페셜티 커피의 네트워킹을 중점으로한 차별화된 커피행사로 커피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SCA(스페셜티커피협회) 한국챕터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스카마켓은 무료 입장으로 사전 등록이 현재 진행중이다. 3월 6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7일(목)부터는 현장에서 등록 후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CA한국챕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카마켓에서는 월드 커피 챔피언십(World Coffee Championship, WCC)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KCRC)’, ‘코리아 커피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 (KCTC)’ 대회가 동시 진행된다.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의 타이틀사로 블레스빈, 공식 로스터로 스트롱홀드가 협찬사로 참여하고, 코리아 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의 타이틀사로 후성코퍼레이션이 협찬사로 함께한다. 챔피언십 종목 중 선수 참가가 가장 많은 두 대회가 동시 개최인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회를 비롯하여 스카마켓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업체의 커피를 시음하고 최신 커피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 빌리지’, 다양한 커피 유통 업체의 커피를 맛보고(커핑)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인 ‘커핑룸’, 수료 시 교육 인증서를 발부하는 ‘SCA 교육 인증 프로그램’, SCA 커피 용품 등 굿즈를 판매하는 ‘SCA 스토어’ 등의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스카마켓에서는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 각 종목의 챔피언들의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갈라쇼’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