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 '2024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서 모션 인식 스포츠 기기 '핏더비트' 체험 행사 성료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10-04 10:54: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식회사 타고(TAGO)는 지난 2024 서울뷰티트래블위크(Seoul Beauty Travel Week)에서 9월 27일부터 30일, 총3일동안 자사의 혁신적인 AI 모션 인식 스포츠 기기 '핏더비트(Fit The Beat)'를 활용한 댄스 및 피트니스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열린 대규모 뷰티 및 여행 관련 행사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참가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핏더비트는 모션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기기로, 사용자가 댄스와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건강에 재미를 더하겠다는 회사 비전에 맞춰 댄스와 피트니스 같은 체육활동이 일상생활에 녹아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POP, 줌바, 카디오 등 수많은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는 핏더비트는 사용자의 전신 움직임을 인식하는 AI 모션인식 기능을 통해 1대로 별도의 부가장비 없이 쉬운 이용이 가능하며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기반으로 사용자와 모션 그래픽 캐릭터가 함께 춤을 추고 이를 점수화하여 사용자들 간에 경쟁을 가능케 하였으며 플레이 영상은 숏폼 형태로 제작되어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피트니스와 댄스를 핏더비트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부스를 찾은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운동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즐기며 제품의 직관적인 사용법과 높은 몰입감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주식회사 타고 관계자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건강과 아름다움에 관심이 높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핏더비트를 선보일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내고, 미래의 마케팅 활동에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스 방문객들은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핏더비트의 모션 인식 기능과 체계적인 피드백 시스템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특히, 핏더비트의 간편한 이용방법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운동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2024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뷰티와 웰니스, 여행이 결합된 종합 페스티벌이다. 9월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타고는 건강과 재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참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타고는 앞으로도 핏더비트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운동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며, 다양한 피트니스 및 스포츠 관련 이벤트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