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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수교육 권역별 연수사진 |
*고교학점제: 학생이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학사제도
이번 연수는 지난 10월 개정된 ‘2025년 경상남도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특수학교(급)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의 운영 방법을 안내하여 학생 중심의 책임 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과목 이수 기준 미도달 (예상)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지도하는 예방 지도와 이수 지도하는 보충 지도로 구성
주요 내용은 ▲2025년 경상남도 특수교육 교육과정 ▲특수교육 대상 학생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운영 계획 ▲특수학교(급) 교육과정 편성 지원이다.
서부권 연수에 참여한 한 고등학교 교사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가 이해하기 쉽지 않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여러 학교와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특수학급 교육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통합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애 유아특수교육과장은 “특수학교(급)에서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하는 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특수교육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2025년에도 특수교육 교육과정과 특수학교(급) 고교학점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문가 중심의 지원단을 구성하여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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