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김해경제인의 밤 & 상공대상 시상식 통합 개최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2-22 15:55: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김해상공대상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 대표 수상
㈜디에스피 김진형·㈜동명전력 허제원 대표, 시장 표창 받아
▲행사 사진
[김해=최성일 기자]   김해시는 지난 19일 아이스퀘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5 김해경제인의 밤 및 제27회 상공대상 시상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상공회의소(회장 노은식)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민홍철·김정호 국회의원, 안선환 김해시의회 의장, 노은식 김해상공회의소 회장 등 주요 내빈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경제인, 유관기관 관계자, 금융인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기존에 별도로 진행되던 김해상공대상과 김해경제인의 밤을 통합해 처음 진행한 연말 행사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인사말씀 △시상식(표창장, 상공대상, 감사장 수상) △기념촬영 △만찬(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2025년 김해상공대상은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 대표가 수상했다.
또한 ㈜디에스피 김진형 대표와 ㈜동명전력 허제원 대표는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해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김해상공대상을 수상한 ㈜심팩케이디에이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품질 신뢰도와 가격 경쟁력이 요구되는 북미 등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900여 종, 연간 1,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이다. 장영탁 대표는 2019년부터 김해자동차부품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자동차부품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 해소방안을 모색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해시 관계자는 “자동차, 로봇, 의생명 등 우리 시의 주력 산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장 흐름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경제인 여러분의 땀과 결단 덕분”이라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 숨 쉬고, 모두가 경제적 효능감을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