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월 26일 수요일 MBC M ‘쇼! 챔피언’ 공개 방송 직후 진행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미니 팬미팅 현장에서는 ‘생과방’의 프리미엄 수제 약과가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전달됐다.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곡 ‘Beautiful Life’를 기반으로 ‘Beautiful Life, Beautiful Taste’라는 콘셉트 아래 전통 디저트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생과방’ 약과가 선물로 선택되며 팬들에게 한층 더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역조공 선물로 선택된 약과는 프리미엄 수제약과 전문점 '생과방'의 제품이다. 생과방은 조선 왕실에서 왕을 위한 간식을 만들던 전각 '생과방'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탄생했으며,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2030세대 사이에서는 '약켓팅'(공연 티켓팅하듯이 약과 구매를 기다린다는 의미) 열풍을 주도하며 '에르메스 약과'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생과방 약과는 국내산 천연감미료인 조청과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며, 녹차, 흑임자, 커피오렌지 등 현대인 취향에 맞춘 다양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과방의 대표 인기 메뉴인 '바닐라누룽지 약과'와 '단호박라즈베리 약과'를 제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차세대 K-POP 슈퍼밴드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는 만큼 한국 전통 디저트인 약과를 선물하며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했다. K-POP과 전통 디저트의 만남은 글로벌 팬들에게 한국의 고유한 문화적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생과방 약과는 페라가모, 부쉐론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VIP 선물 및 파리패션위크에서도 한국 대표 디저트로 소개된 바 있으며, 지난해 뉴진스가 경복궁 공연에서 팬들에게 역조공 선물로 선택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명절이나 특별한 날의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