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8일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라며 또 윤 대통령 때리기에 나섰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8년 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친박(친박근혜) 인사들이 대거 공천 탈락하자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고 했던 말을 인용해 윤 대통령을 공격하고 나선 것이다.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이 XX 저 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었다’고 윤 대통령을 직격했던 이 전 대표가 공세 수위를 한층 높인 것으로 보인다.
이런 이준석 대표를 민주당 의원들이 “타고난 싸움꾼”이라며 추켜세우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의 통 큰 이미지가 강조되다 보니 ‘선거 결과가 좋으면 (선거 때 갈등은) 털고 갈 수 있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윤석열 정부 100일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집을 분양했으면 모델하우스와 얼마나 닮았는지가 중요한데 (윤석열 정부의) 모델하우스엔 금수도꼭지가 (달렸고), 납품된 것을 보니 녹슨 수도꼭지가 (달렸다)”며 “그럼 분양받은 사람들이 열받는다”고 비꼬았다.
이어 ‘(윤 대통령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했는데 어제 기자회견에서 정치인들에 대해 일일이 코멘트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는 질문엔 “그것도 문제”라고 했다. 그는 “수많은 보좌진과 비서실이 대통령을 보좌하고, 정무수석실의 주요 업무가 그런 걸 파악하는 것”이라며 “전혀 파악하지 못했다면 정무수석실의 직무유기요, 대통령이 파악할 의중이 없다는 것은 정치 포기”라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신당 창당론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창당 계획은 없다”라면서 “창당은 오히려 다른 쪽에서 할 수 있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면서 대표직을 박탈당했다.
 
이런 이 전 대표의 태도에 대해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당대 최고의 순발력과 전투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전날 윤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이준석 대표 관련 질문에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께서 어떤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었다”고 했다.
그러자 이 전 대표도 윤 대통령의 답을 패러디해 그대로 돌려줬다. 그는 윤 대통령의 기자회견을 봤느냐는 기자들의 물음에 “제가 당내 민주주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다 보니, 대통령께서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 불경스럽게도”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윤 대통령의 발언에) 낯이 좀 불거짐을 느꼈고. 어떻게 이걸 이렇게 그냥 얼버무리고 넘어갈 수 있나”라며 “이준석 사태, 저조한 지지율 등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하고 얼버무린 걸로 이해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대통령이고 이쯤 왔으면 대충 한 발 물러서고 다음 기회를 기다린다”라며 “그런데 거기서 라임 딱딱 맞춰서 ‘불경스럽게도’라고 하는 거 보고 정말 타고난 싸움꾼”이라고 추켜세웠다.
같은 당 윤건영 의원도 이준석 전 대표를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에 관한 질문에 답변한 것을 두고 "이 전 대표에 대해 한 방 먹이고 싶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본인과 참모들의 준비된 답변으로, 문자 보낼 시간은 있으신 분이 그렇게 답변하는 것이 대통령의 격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전혀 대통령답지 못한 답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집권여당의 대표와 대통령이 그렇게 감정 싸움할 시기인가"라며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 호소인들을 통해 당내에서 정리하는 절차적 방식을 벗어나 그런 방식을 쓰다 보니까 비정상적으로 흘러가는 거 아닌가”라고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1인가구 지원사업 선도모델 제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4/p1160279219128288_34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강서구, 민선8기 2주년 구정 성과공유회](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3/p1160278441427235_442_h2.jpg)
![[로컬거버넌스]일자리·여가가 있는 활력 노후생활··· 마을마다 소외없는 돌봄· 안전망 구축](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102/p1160272400425295_862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서초구, ‘고터·세빛 관광특구’ 글로벌 명소화 팔걷어](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51030/p1160278334289070_529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