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행정안전부는 전국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과 민원 만족도 등 4개 분야 2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하고 있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2024~2027년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로서의 지위를 갖게 됐다.
앞서 구는 국민행복민원실로 거듭나기 위해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동반가족 등 민원취약계층을 위해 출입문을 자동출입문으로 교체했으며, 이들을 위한 전용창구를 재정비했다.
또한 민원실에서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지능형 순번대기시스템도 새로 설치하고, 민원이 집중되는 월요일 오전과 화·목요일 오후에는 민원 안내도우미를 배치 운영했다.
이외에도 돋보기,확대경 등 민원편의용품을 구비·정비했으며, 민원서식 작성예시도 알기 쉽게 새로 제작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구민을 위한 민원실로 탈바꿈하기 위해 힘쓴 결과가 이번 국민행복민원실로서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재인증, 재재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민원실을 더욱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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