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호텔페어 ‘호스피탈리티 인사이트 써밋’ 컨퍼런스 개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05 14:27: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호스피탈리티(환대) 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와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호스피탈리티 인사이트 써밋(Hospitality Insight Summit 2026)’ 컨퍼런스가 열린다. 컨퍼런스는 오는 1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6 호텔페어’ 현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호텔·숙박 산업을 중심으로 운영 전략과 기획, 고객 경험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가 다뤄진다. 호텔·리조트, 브랜딩, F&B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마주한 사례와 고민을 공유하며 산업의 흐름을 살펴볼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조망한다. 운영 방식부터 기획과 서비스까지,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시도를 중심으로 산업의 모습을 살펴본다.

둘째 날에는 호텔과 공간, 브랜드가 경쟁력을 만들어가는 방식에 주목한다. 리조트와 숙박시설, F&B, 지역 기반 프로젝트 등 실제 사례를 통해 운영 효율과 차별화 전략이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마지막 날에는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산업의 확장을 조명한다. 숙박을 넘어 감각과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의 역할과,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변화 가능성을 짚는다.

이번 ‘호스피탈리티 인사이트 써밋’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리조트, F&B, 리테일 등 각 분야의 실무자와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실제 경험을 공유한다. 현업 종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관점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최 측은 “이번 호스피탈리티 인사이트 써밋 컨퍼런스를 통해 호텔을 비롯한 환대 산업이 직면한 변화와 과제를 함께 짚고, 향후 산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1월 20일(화)까지 가능하며, 10인 이상 단체 등록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컨퍼런스 참가자는 ‘2026 호텔페어’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과 연사 라인업, 참가 신청 관련 정보는 호텔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