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비상에듀, 2027 대입정규반 시작반 모집…기본기·관리 중심 준비 과정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19 15:19: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경기도 재수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가 2027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7 대입정규반 시작반’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작반은 2월 21일까지 운영되며, 정규반 수업에 앞서 수능 학습의 기본 틀을 세우고 안정적인 수험 생활 리듬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과정이다.

이번 시작반은 기본학습 정립기를 중심으로 국어·수학·영어 수능 출제 기본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해하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과목별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위해 국어·수학·영어 유료 클리닉도 함께 운영되며, 올바른 학습 방법과 생활 습관 정립을 병행해 장기적인 수험 생활에 대비하도록 설계됐다.

커리큘럼은 정규반 ROTF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정규수업은 학생 수준에 맞춘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다년간의 강의 노하우가 담긴 교재를 활용해 개념 이해도를 높인다. 과제장과 테스트를 통해 학습 성취도를 점검하고, 담임 교사가 학습 방향과 공부 방법을 제시하는 피드백 과정이 이어진다. 선택수업은 주말 인강 수업으로 운영돼 정규수업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다.

학습 점검을 위한 테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주말 테스트와 기본 어휘 테스트가 실시되며, 매월 1회 이상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학업 성취도를 점검한다.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국어·수학·영어 중심으로 운영되고, 하루 7시간 이상의 자습 시간이 확보된다.

담임 교사와 부담임 교사가 함께하는 이중 관리 체계를 통해 학습 관리와 생활 관리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주 1회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 상태를 점검하고, 일일 과제장 검사와 생활 체크리스트를 통해 학습 태도와 생활 습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인강 학습은 자기주도 학습의 보조 수단으로 제한적으로 활용된다. 인강은 토요일과 일요일 자기주도 학습 시간에만 허용되며, 태블릿은 부담임 교사가 직접 관리해 수강 내용과 진도를 확인한다. 무분별한 인강 활용을 지양하고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지도한다는 방침이다.

과목별 성적 향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수학 영역은 기본 개념 학습과 과제장을 통한 확인 학습을 병행하며,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대상으로 SLC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충 지도를 실시한다. 국어 영역은 문학 갈래별 개념 정리와 독서 지문 접근법 학습, 기출문제 반복 훈련을 통해 독해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영어 영역은 구문 연습과 핵심 어법, 수능 유형 학습을 통해 안정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한다.

양지비상에듀 관계자는 “대입정규반 시작반은 정규반에 앞서 학습 구조와 생활 리듬을 바로 세우는 준비 과정”이라며 “체계적인 관리와 단계적인 학습을 통해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정규반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