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 포르쉐 최초 순수 전기 SUV… 파워풀한 이미지 상호 부합
지난 해에 이어 2년째… 원포인트레슨·포르쉐 골프컵 등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
![]() |
도이치아우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결 프로에게 지난해 ‘포르쉐 타이칸’을 후원한 데 이어, 올해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을 새롭게 지원하며 변함없는 파트너십을 이어 가기로 했다.
이번에 박결 프로에게 후원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은 올해 2월 국내에 공식 론칭된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SUV 4종 중 하나로, 런치 컨트롤 작동 시 408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자랑하며, 최대 토크는 66.3kg·m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5.2초에 최고 시속 220㎞, 주행 가능 거리는 454㎞로 뛰어난 주행거리와 퍼포먼스를 확보했다. 무엇보다도 기존 내연 기관 마칸 모델 대비 더 스포티해진 익스테리어와 차체가 커짐에 따라 더 넉넉한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전동화 플랫폼을 적용해 2열 시트 뒤 트렁크 용량은 540L까지 확장됐고, 1열 시트 포지션은 최대 28㎜, 2열은 최대 15㎜ 내려갔다.
지난 20일 포르쉐 센터 수원에서 협약식을 진행한 포르쉐 공식 딜러 도이치아우토는 수원, 광주, 창원, 제주 지역에서 포르쉐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E-모빌리티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청정환경 도시 제주에서 가장 최신의 포르쉐 CI가 반영된 새로운 ‘포르쉐 센터 제주’를 만나보게 될 예정이다.
도이치아우토는 전동화 시대에도 스포츠카의 본질을 유지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이 KLPGA 투어에서 파워풀한 경기운영으로 주목받는 박결 프로와 잘 부합한다고 밝혔다. 박결 프로는 2014년 KLPGA 투어에 입회한 이래 꾸준한 활약을 펼쳐왔으며, 지난 2024년에는 10년 간 KLPGA 정규 투어에서 10년 연속 활동한 정예 선수만 가입할 수 있는 K-10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정교한 드라이버샷으로 높은 페어웨이 적중률을 자랑하며, 패션 감각까지 갖춰 높은 지명도와 팬층을 자랑하는 선수다.
![]() |
박결 프로는 “지난해 도이치아우토의 후원으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포르쉐 타이칸과 함께 KLPGA 투어에 참여해 시즌 내내 좋은 컨디션과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포르쉐 그리고 도이치아우토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후원사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마칸 4 일렉트릭처럼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시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결 프로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 차량으로 KLPGA 투어 2025 시즌 대회 출전을 위해 전국을 누빌 예정이다. 또한, 도이치아우토는 박결 프로와 함께 원포인트레슨, 포르쉐 골프컵 등 포르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골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