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디지털교육 확산등 논의 [연천=조영환 기자] 경기 연천교육지원청은 최근 포천한화리조트에서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연천교육정책 중간모니터링 및 하반기 정책 협의회'를 열고, 상반기 주요 정책 성과와 과제를 점검함은 물론 하반기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청은 26일과 28일에는 학교 관리자(교장ㆍ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2025 하반기 연천교육 정책워크숍'를 개최하고, 하반기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25일 열린 중간 모니터링에서는 ▲상반기 사업별 운영 성과와 개선 과제 ▲AIㆍ디지털 교육 확산 ▲교육발전특구 추진 현황 ▲학생 생활ㆍ정서 지원 강화 등 상반기 주요 추진 과제가 다뤄졌으며, 지원청은 각 사업별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2학기에는 학교 현장 밀착형 지원과 실행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어 26일과 28일 열리는 정책워크숍에서는 학교 관리자 및 행정실장과 함께 정책 방향을 공유하며 소통을 강화했다.
특히 학교자율장학 역량 강화 연수와 연계해, 학교가 정책 추진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협력 구조를 마련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연천교육지원청은 ‘학교가 곧 정책 실행의 주체’라는 관점을 강조하고, 현장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