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8월25일까지 공모 접수를 진행하며, 9월9일 최종 발표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경남 도민 또는 경남에 재학ㆍ재직 중인 자는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최대 3인까지 팀 구성이 가능하다.
단, 대표자는 반드시 '2025 경남 관광 아카데미 실전창업 과정' 집합교육을 수강해야 한다.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사업 아이디어 현실화를 위한 자금으로 지급한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2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전체 9개 수상팀에는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명의 상장도 함께 수여된다.
공모 주제는 '경남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혁신적인 신규 아이디어'로, 타 공모전이나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되거나 상용화ㆍ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만 신청 가능하다.
세부 분야는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식품가공 및 유통서비스(식음료) ▲지역 소재 또는 특성을 반영한 제조 기반 상품 ▲경남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인바운드 여행 서비스(지역관광), 관광자원 콘텐츠와 ICT기술(메타버스ㆍAIㆍAR/VR 등)을 결합한 상품ㆍ서비스(관광 ICT) ▲경남 관광산업과 관련된 기타 아이템 등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나뉜다. 서류심사를 통해 20팀 내외를 선정하며, 이후 9월9일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9팀을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