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8명 전원 자격증 취득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진행된 ‘e커머스 교육’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생들의 온라인 시장 판매 개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상징적인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생과 온라인 쇼핑몰 전문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생들이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 시연과 성공 사례 발표, 상품 전시 및 소개, 강진군의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교육은 사업자등록 방법부터 온라인 쇼핑몰 개설, 판매,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수료생 8명 전원이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과 GA(Google Analytics)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거뒀다.
또한 교육을 통해 습득한 이론과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자사몰을 개설해 성공적으로 온라인 창업을 이뤄냈고, 실습기간 중에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과 네이버 쇼핑 등에 입점해 스스로 판로를 개척하고 매출을 이끌어내는 등 본격적인 이윤 창출을 위한 토대를 다졌다는 평가이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에는 ‘e커머스’로 대표되는 디지털창업 교육 뿐 아니라 빈집 등 다양한 귀농ㆍ귀촌 정책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다”며 “새로운 출발을 원하는 외지인들도 군 정책의 성공적인 결과를 믿고, 적극적으로 문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