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한부모가정에 출산용품 속싸개 전달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4-24 08:58: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마음자리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서 후원물품 전달식 개최
 
사단법인 좋은변화(대표 홍민기)는 지난 4월 23일(화), 서울 마음자리 한부모가족복지시설에서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위한 출산용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출산용품 지원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좋은변화가 주관하여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KB손해보험 임직원 750명이 직접 참여한 비대면 핸즈온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직원들이 손수 만든 신생아용 속싸개 키트 750개가 전국의 미혼모 및 한부모가정 75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속싸개는 신생아의 체온 유지와 정서적 안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초 육아용품으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신생아 양육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좋은변화 홍민기 대표는 “육아 초기 단계에서 꼭 필요한 용품이지만, 경제적 여건이 힘든 한부모가정에는 부담으로 여겨질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와 엄마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이 전해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부모가족복지시설 관계자는 “임직원 분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을 담아 출산용품을 만들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속싸개는 꼭 필요한 물품이지만, 준비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 이번 지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 변화를 위한 바른 나눔을 실천하는 NGO’라는 미션 아래,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 캠페인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 끼니를 거르는 위기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식사 키트 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