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새라온이앤티, 뮤콘(MU:CON) 2023’ 참여 확정 |
새라온이앤티는 오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국내외 음악산업계의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종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뮤직 행사 ‘뮤콘(MU:CON) 2023’에 참여한다.
‘뮤콘(MU:CON) 2023’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여 서울 한남동과 홍대 일대에서 진행되며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개별 진행되던 ‘서울국제뮤직페어’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산업박람회’를 통합해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뮤콘(MU:CON) 2023’에서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마켓을 통합해 범위를 확대한 만큼 글로벌 뮤직 쇼케이스와 같은 일반 관람객 대상의 B2C 프로그램은 물론 ▲오픈세션 ▲워크숍 ▲비즈니스 미팅 등 B2B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새라온이앤티는 종합 IP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의 계열사로 K-POP, 드라마, 영화,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현재 새라온이앤티는 아티스트의 무한한 가능성에 기반하여 2022년 설립이후 약 200여개의 앨범을 제작·유통하고, 오프라인 행사 주관·개최를 통해 다양한 예술 콘텐츠 창출하여 아티스트에게는 더 많은 활동의 기회를,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앞서 새라온이앤티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하모닉스’를 기반으로 50여개의 국내외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사전 비즈니스 매칭 신청을 맞췄다고 전했다. ‘하모닉스’는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계열사 ㈜아이피샵의 MPS 솔루션을 탑재하여 새롭게 출시하는 신개념 L2E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새라온이앤티에서 직접 제작·기획한 음원을 필두로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감상하면서 Earn을 할 수 있는 L2E 서비스이다.
새라온이앤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네트워킹 및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며, ‘이를 통해 하모닉스의 활성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참여 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