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오늘은 노플! 챌린지' 캠페인은 기존의 봉사시간 인증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자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록하고 서로 소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참여자들은 “모티너스” 모바일 앱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비닐 사용 줄이기, 다회용기 사용하기 등의 활동을 인증하고, 이를 1365 자원봉사포털에 봉사실적으로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일반시민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작은 변화로도 큰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티너스” 앱 서비스는 이번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다른 센터들에서도 다양한 캠페인 및 시민참여 챌린지 진행 시 적극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시민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고 더욱 능동적인 캠페인 참여 및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