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오는 3월 7일~9일 벡스코에서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1-04 08:58: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4년를 시작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인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이 오는3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년 이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만 전국에서 진행해왔던 ㈜제일좋은전람이 주최, 주관하는 전시로 부울경의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참가업체업종으로는 외식(한식,중식,일식), 치킨, 피자, 분식, 샐러드뿐만 아니라 카페,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주점, 디저트와 함께 비외식 아이템인 스터디카페, 공부방, 자판기 등 무인창업도 가능한 다양한 100여개 창업아이템들이 참가한다.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은 부울경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는 토종프랜차이즈 특별관을 운영하고, 프랜차이즈 및 개인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개인 카페 창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커피머신, 로스팅머신, 원두납품, 디저트납품, 인테리어, 카페 용품까지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프랜차이즈 카페 또는 개인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시 개최되는 ‘미트엑스포 – 부산’은 국내 유일의 육류산업박람회로 지금까지 서울에서 3회를 진행하며 육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식당 운영자에게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브랜드육, 육가공품, 대체육 등 식자재 와 육가공설비 및 조리기계 등 기자재 외 육류프랜차이즈 등으로 구성돼 육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2023년부터 대세를 이루고 있는 무인 창업 등 2024년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이 참여해 볼거리 및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된다.

관계자는 “부울경 지역의 신규 토종 프랜차이즈 본사는 이 번 박람회를 통하여 부울경지역에서의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여 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겐 더욱더 친숙하고 다가갈 것이며 타 지역까지 브랜드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는 3일간 벡스코에서 진행되며, 행사 전날인 3월 6일까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제일창업박람회in 부산‘의 참가브랜드 및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