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폭염 재난 전문 기업 넥스트세이프가 119구급대와 소방서 및 재난 대응기관에 납품하는 119 구급대 전용 폭염응급키트인 폭염 응급키트 HW4 119 스마트 캐리팩을 업그레이드했다.
폭염 응급키트 119 스마트 캐리팩은 재난 구조와 재난 대응 시 현장에서 대상자를 직접 응급처치 하는 전문가를 위해 차량적재 및 휴대성이 최적화된 폭염 응급키트이다.
특히 사용 메뉴얼이 외부에 표기되어 응급처치를 쉽고 올바르게 할 수 있다.
주요 업그레이드 구성품은 얼음 없이 즉각적으로 -1도까지 냉각되어 즉시 냉찜질을 실시할 수 있는 재사용이 가능한 즉석 냉찜질팩과 식약처에 화장수로 인증된 폭염 쿨링액등 이다.
즉석 냉찜질팩은 어태치 기능이 있어 폭염의 응급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제품의 고정용 스티커를 어태치 기능으로 사용하여 응급처치할 수 있으며(특허등록 제10-2599979호), 즉석 냉찜질팩 뒷면에 기재된 ‘최초 사용 시 냉각 가이드’를 따라 최초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쿨 프레쉬너는 폭염응급키트와 응급쿨링시트의 주요 구성품으로 군부대와 기관 및 기업의 재난, 응급구조, 안전 및 보건 전문가가 사용하고 있는 전문가용 쿨링원액 제품으로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