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시민 건강·소통의 중심 기대

최광대 기자 / ck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2-09 09:52: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남양주=최광대 기자] 남양주시가 8일 진접읍 내각리에서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조성대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지역사회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경기장을 갖춘 실내 체육시설로,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약 900㎡ 규모로 조성된 이 시설은 총사업비 46억 원이 투입됐으며, 주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거점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광덕 시장은 “배드민턴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라며 “이번 개장을 계기로 주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교통, 의료, 복지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성대 시의회의장도 축사를 통해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곳이 땀과 웃음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자,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탱하는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개관식은 테이프 커팅, 경과보고, 축사 및 표창, 감사패 수여, 케이크 커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풍양배드민턴장은 기존 배드민턴장이 진접2지구 개발지역에 편입됨에 따라 대체시설로 조성됐다. 시는 이번 개관을 계기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체육시설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