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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은 KMAC이 19일 발표한 이번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대다수 항목에서 타 LCC 대비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에어부산은 고객 만족, 사회 공헌, 기업신뢰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에어부산 측은 “이러한 평가는 에어부산이 항공 이용객의 편의성 확보,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고객만족 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2004년부터 16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이 조사는 경영진의 경영능력·복리후생·근무환경·사회공헌 등 종합적으로 기업을 평가하여 기업 경쟁력 지표로서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약 4개월 동안 산업계 간부진,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16~’17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도 국내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각종 대외 평가 기관에서도 LCC 중 유일하게 10회 이상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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