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에 최상민원서비스 제공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5-11-13 19: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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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경찰청, 민원실장 워크숍 열려 경기경찰청(청장 이택순 치안정감)은 최근 경기청 2층 혁신회의실에서 청장, 청문감사담당관, 민원실장 및 도내 각 경찰서 민원실장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도내 민원실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업무 우수 개선사례를 각 경찰서간 벤치마킹함으로써 변화하는 민원환경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뤄졌으며 민원업무 평가 우수 경찰관 표창,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발표, 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택순 청장은 특강을 통해 ▲민원실은 경찰관서의 여러 부서 중 대표적 관문이자 얼굴로 민원인들이 항상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전제하면서 ▲도내 경찰서별로 시행하고 있는 ‘민원실 직원 조기 출·퇴근 시차제 근무제’,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무인민원 발급기 설치’, ‘장애우를 위한 수화통역 영상전화기 설치’, ‘민원업무 처리결과 문자서비스 제공’ 등에 대해 언급하면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처리에 대해 격려한 후 ▲부드러움이 밖으로 묻어 나오게 하기 위해 경기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3S운동(Speed, Simple, Soft)을 잘 실천하고, 또한 자신을 다스리는 자신만의 훈련을 부단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외래강사 특강에서 삼성 서비스 아카데미 최문희 과장은 ‘친절한 서비스는 자신의 일에 만족하고 자신감이 있을 때만 가능하다’고 강조했으며 끝으로 도시락 오찬에서 참석한 민원실장들은 “오늘 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마인드를 갖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최원만 기자 cwm@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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