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이 교육에서 태평양교육센터 김정은 강사는 민원과의 마찰시 공무원들이 취해야 할 마음가짐 및 행동에 대해 실례를 들어 교육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직원들의 친절자세 구축에 도움이 됐다.
군은 그동안 연 2회의 공직자 친절 교육과 고객응대 서비스 평가 및 행정서비스헌장 평가 등을 실시하여 결과를 공표하는 등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응대자세 교육 및 독려를 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주군은 민원서류 제출시 첨부하게 돼 있는 구비서류를 업무담당공무원이 인터넷으로 공동이용 가능한 주민등록등·초본 외 23종을 열람·확인해 처리하는 행정정보공동이용을 지난 10월17일부터 시행하고 있어 민원인에게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제공하는 등 민원서비스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박근출 기자 pkc@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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