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구민들에 최대 만족을”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6-10-23 15:5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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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 직원 친절교육 실시 지역주민에게 보다 수준 높은 친절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용산구(구청장 박장규)가 23일까지 ‘2006 하반기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9일부터 실시한 직원 친절교육은 직원 이하 278명, 상용직 37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친절 교육은 구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최대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는 친절 서비스를 생활화하고 즐겁고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것.

이번 교육은 교보생명 백창화 강사가 ‘신바람 나는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고객만족의 의미, 나로부터 시작되는 변화, 조직에 활력을 불어놓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과거의 행정 편의적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지향적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구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구민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hwa@siminilbo.c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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