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주민의견 수렴 살기좋은 구 만들것"

주정환 / / 기사승인 : 2011-07-24 14:2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계양구의회 김유순 기획주민복지위원장
전국 의장협의회 희의서 '의정봉사상' 수상
[시민일보]최근 전국 시, 군, 구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157차 시도대표 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인천 계양구의회 김유순 기획주민복지위원장은 "앞으로 구민들의 의견에 좀더 귀 기울이는 의원이 돼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유순 기획주민복지위원장과의 일문일답 내용 전문이다.
▲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소감은?
지난 5대의원을 거쳐 이번 6대의원으로 당선돼 35만 계양구민들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특히 이번 의정봉사상 수상의 의미는 좀더 구민들을 위해 열심히 뛰어 달라는 것으로 받아들여 구 집행부를 잘 감시하고 견제해 행정행위가 잘못되거나 부당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주민들과 소통은 주로 어떻게 하고 있나?
지역주민들의 말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인정이나 복지시설, 놀이터 등 지역주민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틈나는 대로 방문하고 있다. 그곳에 가면 시설을 이용하는 실수요자의 불편사항이나 어려움을 들을 수 있다.
또 민원인들의 의회 방문과 서면청원, 개별전화 등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나 고충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살기좋은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구민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난 6.2지방선거에서 저 계양구의 똑순이 김유순을 선택해 주신 지역주민들에게 이번 기회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 여러분의 선택이 좋은 선택이었음을 증명하고자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
따라서 구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질책을, 잘 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낌 없는 격려와 조언을 당부드린다.
사진설명= 전국 시도대표 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한 계양구의회 김유순 기획주민복지위원장이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정환 주정환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