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인천시 연수구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연수구 주민들이 참여해 만들어지는 ‘2012 드림인연수(Dream In Yeonsu) 페스티벌’이 10월6일, 7일 연수구청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D.I.Y라는 명제를 주제로 연수구에 사는 주민들이 연수구에 대한 정주의식을 확보할 수 있는 주민화합형 대표축제를 지향하는 동시에 연수구의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자 마련된다.
D.I.Y : ‘Do It Yourself’ 의 ‘스스로[손수]’ 라는 의미를 나타내는 약어로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뜻과 ‘Dream In Yeonsu' 의 앞 글자를 이용한 연수의 꿈과 비전을 나타내는 축제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축제 안에는 주민참여를 통한 ‘드림인연수 퍼레이드’와 ‘창작대장간’, ‘연수구가요제’, ‘청소년축제’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 기관 및 기업의 홍보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드림인연수 퍼레이드’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구민들이 전문 퍼포먼스 단체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퍼레이드와 주민참여 공모에 선정된 '색다른 폼생폼사 가장행렬'이 결합된 대규모 페레이드가 축제의 개막을 정식한다.
이와 함께 연수구 주민센터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습득한 연수구민들의 재능을 '창작대장간'을 통해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사전 접수를 통해 연수구민과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구의 오늘과 내일을 볼 수 있는 포토벽화 ▲사회적 참여와 봉사 단체들로 이뤄진 ‘푸드코트’ ▲평생학습축제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2일간에 걸쳐 펼쳐진다.
인천=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