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역시나 1위"

나혜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9-24 11: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076 미디어지수 5,110,049 소통지수 7,852,068 커뮤니티지수 3,181,8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69,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503,927 보다 30.0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739,762개보다 12.2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8.68% 하락, 브랜드 이슈 5.68% 상승, 브랜드 소통 11.04% 하락, 브랜드 확산 36.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9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기록세우다, 놀랍다, 멋지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빌보드, 우익, IDOL'이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0.41%로 분석되면서 12.33%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나혜란 기자 나혜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