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정찬남 기자]비타민의 보고 콜라비가 해남에서 한창 수확되고 있다.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해 만든 건강기능성채소로 아삭한 식감과 달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콜라비는 비타민A와 C,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어린이들의 성장에 좋고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혈압유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겨울 ...
올해 수입 과일은 오렌지가 다소 부진했지만 자몽이 빈자리를 메우며 인기 과일로 급부상했다.
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11월 수입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오렌지’가 전년 대비 31.9%로 크게 감소하며 부진한 반면 ‘자몽’ 매출은 118.9%로 2배 이상 급증한 것 ...
국내 토종 유통업체 10여 곳이 손잡고 오는 12일 단 하루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롯데닷컴, 엘롯데, 롯데슈퍼, 하이마트, 현대H몰, CJ몰, AK몰, 갤러리아몰, 11번가 등 유통업체 10여 곳은 오는 12일 연말 최고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
올해 소매 유통업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에 힘 입어 소폭 성장할 전망이다.
1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달 유통 전문가 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유통산업 전망’ 온라인 설문조사을 보면, 올해 소매시장 매출액 전망치는 269조7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할 전망이다.
...
이마트는 올해 하반기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반기 기준 처음으로 수입맥주가 소주 매출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이마트에서 수입맥주 매출은 288억원을, 소주는 280억원을 각각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하반기 매출신장률도 수입맥주가 8.5% 신장을 기록 ...
겨울철(12~2월)에 가장 인기 있는 술은 ‘와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편의점 CU(씨유)는 맥주, 소주, 막걸리, 와인 총 4개 주류 각각의 매출 비중을 사계절로 나눠 분석한 결과, 맥주는 여름(31.8%), 소주는 가을(26.4%), 막걸리는 여름(27.3%), 와인은 겨울(33.4%)에 가 ...
[강진=정찬남 기자]서울 종로구 견지동 도시 한복판에 자리잡은 조개사 사찰에서 강진군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열려 이곳을 찾은 신도 및 서울시민들로부터 대 성황을 이뤘다.
강진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대한불교 총본산인 조계사에서도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가졌다.
이번 직거래행사에서는 강진의 유 ...
미국의 최대 세일기간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유통업체들이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로 맞불을 놓으며 ‘해외 직구족’ 붙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인 매년 11월 넷째주 목요일의 다음날로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진행되는 것을 ...
편의점을 제외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일제히 감소했다.
25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10월 중 대형마트와 백화점, 기업형슈퍼마켓(SSM)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0.9%, 2.2%, 3.1% 감소했다.
대형마트는 ...
[영암=정찬남 기자]전남의 대표 농․특산물 산지인 영암강진장흥 3개 군이 합동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해 서울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오늘(2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의 농협하나로 클럽에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내일(21일)까지 이틀간 특판 행사로 열린다. 3개 군 군수는 ...
주요 백화점들이 오는 21일부터 올해 마지막 세일을 진행하고 겨울상품 재고 소진과 소비 심리 회복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12월7일까지 17일간 올해 마지막 세일을 진행한다.
지난 10월 발표한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활용해 이번 세일부터 세일명 ...
[해남=정찬남 기자]해남군이 관내 배추생산농가들이 경영비도 건지지 못한 실정에 놓이자, 이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군은 ‘상생의 김장+(플러스) 운동’으로 전국 자치단체 및 해남출향인사와 각계에 십시일반으로 고통분담을 호소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운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
#대형유통사에 의류를 납품하던 중소 벤더사 박 모 사장은 최근 지난 12년간 이어온 사업을 정리했다. 박 사장의 사업 전성기는 연매출 20억원에 달할 만큼 탄탄한 매출과 이익구조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달 사업을 정리하고 난 뒤 손에 쥔 것은 아무것도 없는 상황.
박 사장은 “대통령 선거 전부터 박근 ...
편의점 업체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에 심야 영업을 강요할 수 없게 된다. 프랜차이즈 빵집, 커피전문점 본사가 점주에게 인테리어 개선 등을 요구할 때는 본사도 일정 비용을 분담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개정 가맹사업법을 반영한 도소매업, 외식업, 교육서비스업 3개 업종 표준계약서 개정안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
소비 부진 여파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일제히 감소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9월 중 대형마트와 백화점, 기업형슈퍼마켓(SSM)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1%, 6.3%, 4.0% 감소했다.
대형마트는 의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