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문찬식 기자]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웨이트트레이닝이더 이상 남성만의 전유물이 아닌 때인 만큼 유산소운동과 함께 할 수 있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한국 여성들은 하체와 복부 다이어트에 집중하게 되는데 너무 과격한 하체와 복부 ...
경찰·지자체·교육청 합동단속
[시민일보=박기성 기자]유흥업소 등 학교주변 유해업소가 경찰의 단속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찰청은 지난 3월3일~3월31일에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불법영업행위에 대해 단속을 벌인 결과 유흥업소, 단란주점 등 1127건이 적발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
[시민일보=신한결 기자] 4~5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의 영향을 받으면서 따뜻한 날이 지속되고 5월에는 비가 평년보다 적게 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3일 '1개월 전망(4월 중순~5월 상순)'을 발표하면서 "5월 초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날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동성 고 ...
[시민일보=서예진 기자] 1일 충남 태안군 서격렬비도 서북서쪽 100㎞ 해역(북위 36.95도, 동경 124.50도)에서 5.1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데 이어 4시간여 만에 2.3 규모의 여진이 발생했다.
이날 오전 4시48분께 발생한 5.1 규모 지진은 지난 1980년 1월8일 평안북도 서부의주-삭주-귀성지역에서 발 ...
심미치과의 대표격인 화이트치과가 ‘화이트교정’ 기술을 새롭게 선보이며 의료기술 산업의 진일보를 선언했다.
특히 수많은 진료과목들 중에 교정기술은 과거 철길을 연상시키는 메탈 브라켓으로 단순 치료에만 목적을 둬 왔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투명 브라켓, 화이트 와이어 등 심미적인 요소를 고려한 장치들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서울시가 거리노숙인 재활을 위해 단기월세 지원을 한 결과 노숙인 10명 중 8명은 자활의 가능성을 엿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2월까지 거리노숙인 등 572명에게 최대 6개월간 월세를 지원한 결과 이중 77.8%인 445명이 지속적인 거주를 하면서 자립의 터전을 ...
따스한 봄 날씨에 몸을 쭉 펴고 팔다리 기지개를 켜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무심코 뻗은 팔에 심상치 않은 어깨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빈번하다.
오는 27일은 ‘어깨 관절의 날’을 맞아 관절 전문 힘찬병원 7개 분원에서(강남, 강북, 강서, 목동, 은평, 인천, 창원) &lsq ...
[시민일보=서예진 기자] 올 봄 첫 황사가 18일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나타난 가운데 19일 오전까지 옅은 황사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관측된 서울 황사 농도는 200㎍/㎥으로 '나쁨'(200~399㎍/㎥) 상태를 보이고 있으며 속초 243㎍/㎥, 대관령 232㎍/㎥, 영월 ...
[시민일보=신한결 기자] 법무부는 18일 여행자 보호 및 보증제도 개선을 위한 민법 일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법무부에 따르면 2012년을 기준으로 해외여행객 숫자가 1300만명이 넘을 정도로 해외여행은 이미 보편화된 상황이지만, 여전히 여행사의 계약취소 거부·여행일정 임의 변경&mid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서울시내 발생하는 자전거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의 약 90%는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는 17일 도로교통공단 TASS 교통사고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 4년동안 서울시내 일반도로 등에서 발생한 자전거 교통사고의 특성 등을 분석· ...
[시민일보=서예진 기자] 시외버스와 민간 노인요양시설이 이달 말부터 실내공기질 관리대상에 포함된다.
환경부는 이같은 내용을 주요골자로 한 관리대상 확대 등을 담은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 하위법령을 개정, 23일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정에 따르면 우선 실내공기질 관리대상 대중교통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