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경기 수원 농촌진흥청 잠사양봉소재과 망포동 청사에서 새벽에 누에고치를 빠져나온 누에 나방(대성잠원종)들이 짝짓기를 하고 있다. 1970년대까지 최고 전성기를 누리던 양잠산업은 중국산 제품의 수입으로 쇠퇴의 길로 접어들다 최근 '입는 누에에서 먹는 누에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과감한 변신을 시작하고 있다./뉴시 ...
21일 오전 은평구청 구청장실에서‘은평 둘레길 T/F팀’ 발대식이 개최됐다. T/F팀은 행정관리국장을 팀장으로 문화체육관광과 등 9개 부서 실무진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은평 둘레길의 전망데크 설치, 장애인ㆍ외국인 코스 개발, 등산버스 운행 등의 사업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21일 현삼식 양주시장, 이종호 시의회의장, 시의원 및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비암1리 농산물 직판장 개장식이 열렸다. 시는 지난 해 청정자연지역으로 친환경 농산품이 다수 생산되며 의정부, 파주, 고양과 근접해 교통량이 많은 비암1리에 농산물직판장을 신축했다.
경기 광주시 퇴촌면에서 열린 ‘제9회 퇴촌토마토 축제’가 17일부터 19일까지 퇴촌면 정지리 행사장에서 개최됐다. 축제에는 조억동 시장, 정진섭 국회의원, 이성규시의회의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과 학생, 시민, 관람객 등 20만명이 방문했으며, 각종 체험행사와 다양한 공연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