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애플의 아이폰4S를 출시하는 KT는 기존 올레 아이폰 고객들이 아이폰4S로 기기변경할 경우, 구매가격 할인과 사전가입 우선 혜택 등을 준다고 2일 밝혔다.
KT는 정식 출시에 앞서 오는 4일부터 전국 3000개 올레매장과 유무선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아이폰4S 사전가입을 시작한다.
...
애플이 미국에서 ‘밀어서 잠금해제(slide-to-unlock gesture)’ 기능의 특허를 인정받았다.
27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미국 특허상표청(USPTO)에서 터치스크린용 ‘밀어서 잠금해제’ 기능에 대해 특허(특허번호 8.046.721)를 취득했다고 보도했다.
밀어서 잠금해제란 단말기 화면에 보이는 ...
모바일인터넷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모바일웹’ 보다 ‘모바일앱’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전문기관 메트릭스는 지난 9월 모바일인터넷 이용자수를 지난해 9월과 비교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대상 2252명 가운데 모바일웹 이용자수는 지난해 840명에서 올해 1512명으로 약 80 ...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 전쟁이 종국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이 故 스티브 잡스의 추도식에 참석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회동한 이후에는 화해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최대 고객사이자 아이폰, 아이패드 등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애플과의 소 ...
SK플래닛은 모바일 오픈마켓 ‘T스토어’의 누적가입자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2009년 9월9일 서비스 출시 이후 2년 1개월 만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T스토어는 지난 2년 간 1000만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했고, 중국과 일본 등에 진출해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을 앞 ...
눈속임 할인등 소비자 현혹행위 원천봉쇄
휴대폰이 할인된 것처럼 판매가격에 요금할인금액을 반영해 판매하는 행위가 내년부터 금지돼 고무줄 휴대폰 가격에 현혹되는 소비자들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지식경제부는 이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휴대폰 가격표시제 실시요령을 21일 제정해 내년부터 본격 시행에 들 ...
삼성전자가 3분기(7~9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1위자리에 올랐다
애플이 3분기에 170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한 반면 삼성은 27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아 격차를 벌리며 애플을 압도했다.
애플은 지난 3분기에 매출 282억7000만달러,순이익 66억2000만달러를 각각 올렸다고 19일 발 ...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이 애플이 삼성전자를 상대로 제소한 스마트폰 특허권 침해 소송에서 삼성전자의 손을 들어줬다.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은 애플이 삼성전자를 상대로 제기한 스마트폰 특허권 침해 소송에서 애플의 주장을 일부 기각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9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캘리포 ...
KT는 내달 1일부터 단문메시지(SMS) 전송용량을 기존 90바이트(byte)에서 국제표준인 140바이트로 확대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KT가 SMS 전송용량을 55%이상 늘림에 따라 KT 고객은 휴대폰으로 SMS 전송 시 한글은 45자에서 70자로, 영문은 90자에서 140자까지 보낼 수 있게 됐다.
KT ...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와 갤럭시S2가 누적 판매 30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갤럭시S의 판매량이 2000만대에 육박했으며, 9월말 갤럭시S2가 1000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갤럭시S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국내 전체 스마트폰 시 ...
네덜란드에서 반격의 기회를 잡으려고 했던 삼성전자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갔다.
네덜란드 헤이그 법원은 14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애플을 상대로 제기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판매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법원은 “삼성전자의 3G 무선 통신 기술은 산업적으로 널리 이용되는 표준 특허이기 때문에 이를 침해했다는 ...
호주 법원이 13일 애플과 전셰계에서 특허 전쟁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의 태블릿 컴퓨터에 대해 호주 시장 내 판매 금지 가처분 판결을 내려 애플의 손을 들어주었다.
삼성과 애플은 지난 4월 이후 스마트폰에서부터 태블릿 PC의 특허를 둘러싸고 세계 9개국에서 치열한 전쟁을 벌여왔다. 호주에서는 삼성의 새 갤럭시 탭에 ...
지식경제부는 국내 최대 IT행사인 ‘SMART KOREA 2011’를 일산 킨텍스에서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
행사 둘째 날인 13일에는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2012 IT산업전망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셋째 날인 14일에는 ‘IT정책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행사 첫날에는 개막식과 함께 ‘전자·I ...
애플사가 아이폰4S의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난 7일(현지시간) 하루 주문실적이 100만대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아이폰4의 60만대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필립 쉴러 애플 제품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아이폰4S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아이폰4S의 첫날 사전 예약수량은 애플이 지금까지 출시했던 ...
스티브 잡스(56) 애플 전 최고경영자가 사망한 것으로 6일 공식 확인된 가운데 누리꾼과 트위터리안들이 충격에 휩싸였다.
잡스가 2004년 처음으로 건강상 문제를 공개한 이후 수년간 췌장암 투병을 해왔지만 막상 사망 소식이 알려지자 “한 시대를 풍미했던 IT·경영계의 아이콘을 잃었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야후를 인수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로이터통신, CNBC뉴스 등 주요 외신은 이날 익명의 MS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MS가 야후 인수를 위해 금융 정보를 검토하고 이를 위해 파트너 회사를 물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MS는 지 ...
애플이 4일(현지시간) 새벽 기대를 모았던 아이폰5가 아닌 ‘아이폰4S’를 공개하자 투자자들과 누리꾼들은 실망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간밤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아이폰4S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이 그동안 소비자가 애타게 기다려 ...
SK텔레콤이 지난달 28일 국내 이동통신사 중 가장 먼저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LTE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됐다.
SK텔레콤은 ‘국내 최초 LTE 스마트폰 출시’라는 타이틀 확보에는 성공했지만, 요금제와 관련된 논란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SK텔레콤은 3만400 ...
삼성전자는 22일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는 16라인이 가동한데 이어 세계 반도체 업계 최초로 20나노급 D램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에서 ‘메모리 16라인 가동식 및 20나노 D램·플래시 양산’ 행사를 22일 열었다.
행사에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권오현 DS사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