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고수현 기자]2011~2015년 연평균 35명이 물놀이 사고로 사망함에 따라 국민안전처가 심폐소생술을 배울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는 심정지 발생 1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경우 생존율이 97%에 달하기 때문이다. 반면 심정지 후 1분이 지날 때마다 7∼25%씩 급격하게 낮아져 4분이 지나면 ...
"전력수요 증가때 발전소 건설 불가능… 용도별 전기요금 형성성도 문제 없어"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정부가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에 대해 부자감세·전력대란을 이유로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9일 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ldquo ...
낮 최고기온 23~33도 예상… 건강관리 유의해야
[시민일보=이대우 기자]21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도 내외로 치솟으면서 무더위가 맹위를 떨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서울과 경기를 포함한 일부 중부와 호남지방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1일에도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
국표원, 이케아 코리아에 '제품수거 등 게획서' 공식 보완 요구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이케아가 판매하는 ‘말름(MALM)서랍장’이 넘어져 사망사고가 발생하며 일부 북미지역 등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환불, 판매금지 등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여전히 배짱 판매를 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
내달 26일까지 '하계 전력수급 대책기간' 지정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올해 여름 최대전력이 여름철 기준 사상 처음으로 8000만kW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됐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여름철을 맞아 기본적인 수요증가와 기상청 기상전망 등을 감안할 시 올해 최대전력은 8170만kW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