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승준] 호주 원목브랜드 더블류바움(W.BAUM)이 성남시 여수동의 와인 전문샵 ‘화이트와인스토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직접 자사의 엔드그레인 도마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더블류바움의 엔드그레인 도마는 청정자연으로 유명한 호주의 태즈메니아 섬에서 극히 일부만 수입해오는 블랙우드를 이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프리미엄 수제 도마 제품으로, 식물성원료를 사용한 AURO오일과 FDA의 승인을 받은 무독성 무용매의 TITEBOND3을 사용해 제작된다는 점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항균 효과를 지니고 있어 도마의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인 세균번식 가능성도 없앴다는 점이 주부들에게 특히 어필되는 요소다. 이런 장점들로 최근 2차물량까지 완판된 상태며 더블류바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평점 최고점을 받고 있는 중이다. 고객마다 개별적으로 연락해 원하는 색상을 맞춰주는 커스텀서비스, 사용하던 도마를 새 제품처럼 샌딩하고 오일에 함침한 후 다시 받아볼 수 있는 리컨디셔닝 서비스도 적용하고 있다.
더블류바움의 팝업스토어가 오픈된 성남와인샵 ‘화이트와인스토어‘는 전국 유일의 화이트와인 전문 샵으로, 마트나 백화점에서는 볼 수 없는 희귀한 와인까지 취급하며 마니아 층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인 가격대는 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부터 고급와인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고 시음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와인을 선택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는 등 여수동거리의 활력을 주는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금번 더블류바움 팝업스토어는 평소 집에서 와인과 요리를 자주 즐기는 ‘화이트와인스토어‘ 대표가 더블류바움 도마를 우연히 사용해보고 높은 퀄리티에 긍정적인 평가를 해 더블류바움의 Henry 대표에게 먼저 팝업스토어를 열어보고자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더블류바움 도마 구매 고객에게 ‘화이트와인스토어’의 와인 구매 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더블류바움 Henry 대표는 “도마는 주방용품의 기본이면서도 필수인 제품이므로 그만큼 퀄리티와 가치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더블류바움 엔드그레인 도마를 선보여 왔는데 화이트와인 측에서도 이런 점을 인정받게 되어 팝업스토어 오픈까지 이어졌다”며 “화이트와인스토어에 방문하면 실제 더블류바움 도마를 체험할 수 있는데 체험을 하게 되면 이런 부분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