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 임호고 국제교육교류단 키르기스스탄 비쉬켁 2번학교 방문

최성일 기자 / look7780@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08-28 13:29: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김해=최성일 기자] 

 
김해임호고등학교(교장 심재일)는 8월 25일 ~ 8월 31일 일정으로 비쉬켁 2번학교와의 국제교육교류를 위해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한다. 키르기스공화국과의 교육 및 문화 교류를 통한 글로벌 리더 육성과 지속적인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교육공동체 상호 발전을 목표로 하여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육교류 사업으로 지난 5월 키르기스스탄 비쉬켁 2번학교 학생들이 김해임호고를 방문한 이후 3개월 만의 답방이다.


김해임호고 국제교육교류 방문단은 8월 25일(일)~8월 31(토) 기간 동안 비쉬켁 2번학교의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비쉬켁 66번학교, 비쉬켁한국교육원, 키르기즈스탄국립대, 고려인협회, ㈜키르키즈공화국 한국대사관 등을 견학하고 전통 유르타까지 체험하면서 키르기스스탄의 교육과 문화의 많은 점들을 보고 경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 방문했을 때 홈스테이를 했던 현지 학생들의 가정에 다시 홈스테이를 하면서 키르기스스탄의 일상적인 문화를 체험하기 때문에 두 국가 학생들의 깊이 있는 교육 및 문화교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키르기스스탄을 방문중인 2학년 강구현 학생은 “5월에 있었던 1차 국제교육교류를 통해 키르기스스탄이라는 나라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인식이 편견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번 방문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더욱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커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1학년 황규보 학생도 “5월에 만났던 친구들을 통해서 키르기스스탄의 학생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자신이 한국의 작은 대사관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한국에 대해서 더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방문 한다”고 말했다.

김해임호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사업 이외에도 1차 국제교육교류에서 만난 키르기스스탄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며 문화교류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키르기스스탄을 방문하는 데 대한 기대감이 크며, 자율적인 교류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문화적 감수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