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온라인 NGO 자원봉사박람회 개막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11-23 16:58: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8개 단체 부스 운영
홈피 개설해 시민참여폭 넓혀
SNS 홍보인증 경품이벤트도
▲ 2020 마포구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 포스터.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역내 NGO 단체의 자립 및 역량강화, 홍보 등을 위해 '2020 마포구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를 23일부터 오는 12월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구청 광장에서 개최하던 행사를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의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다.

이에 따라 구는 온라인 박람회를 위해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일반인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혔다.

온라인 박람회 페이지는 23일 오전 10시 이후부터 오는 12월11일 오후 6시까지 스마트폰이나 태플릿, PC 등으로 관람할 수 있다.

참여 NGO 단체들은 온라인상 마련된 가상의 부스에서 단체 소개 및 활동 홍보에 나서고 NGO 활동 참여 및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선다.

참여 NGO 단체는 ‘국제한인간호재단’, ‘마포나눔봉사회’, ‘서울스트리트퍼포먼스’, ‘하하협’ 등 총 18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시민은 이들 NGO의 사업 소개, 활동홍보 동영상 및 사진 등을 통해 NGO가 하는 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NGO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박람회 운영기간 동안 온라인 박람회 화면을 캡처한 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계정에 게시해 홍보하고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홍보한 SNS 계정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박람회가 종료하는 12월11일 이후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연락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참여한 이들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소 생소한 NGO 단체의 활동과 다양한 영역의 자원봉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봉사에 힘써주시는 마포구 NGO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 자치행정과 자원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