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의원들, ‘혜명아이들놀이터’ 개장식 참석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5-10 16:45: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제공=종로구의회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서울 종로구의회(의장 여봉무) 의원들이 최근 혜명아이들놀이터(성균관로 91)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 일대에는 국공립 및 민간 어린이집 4개소, 공립과 사립 유치원 3개소, 초등학교 1개소 등 교육시설이 다수 위치하고 있으나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이 지적되어 왔으며, 혜화ㆍ명륜동 3,400여 세대 주민들에게 아리수를 공급해 오던 혜명아리수올림터 가압장 2층과 국민생활관 일부 공간을 활용하여 놀이터를 조성하였다.

 

이번에 조성된 놀이터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및 중부수도사업소와 협업해 아리수 공급이라는 본 기능을 살리면서도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친환경놀이터를 지향한 태양광 패널 설치, 도시 경관 개선을 위한 야간경관조명, 장애인 편의를 위한 리프트 설치 등 다각도로 세심하게 검토하여 조성되었다.

 

특히, 종로구의회에서는 2019년 4월 25일에 개최한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혜명가압장 건물이 노후하여 운영 및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많고 가압장 건물로 인해 아이들 교통사고 위험이 있다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아이들극장과 연계한 놀이터를 조성할 것을 제안하는 한편, 인근 학부모 등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놀이터 개장을 위해 노력한바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이낙연 국회의원, 김영종 종로구청장, 혜화동 직능단체장 및 주민, 어린이집 원장 선생님들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혜명아이들놀이터 조성사업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설계자인 ㈜제드건축사사무소 이명주 교수의 설계의도 설명, 인사말씀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여봉무 의장은 “사랑하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함께 오시는 부모님들도 여유 있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될 이곳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과 아이들에게 커다란 위안과 즐거움이 되리라 믿는다.”며 혜명아이들놀이터의 개장을 축하하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