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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
라인뱅크는 신규 고객 20만명 유치와 더불어 9월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루피아(원화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1억 8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런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실명확인(e-KYC)을 통한 계좌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라인뱅크가 빠르게 신규 손님 유치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빠르고 편리한 비대면 실명확인 및 계좌개설 프로세스', '심플하면서도 차별화된 UI/UX', '송금수수료 면제' 등으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한 결과"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뱅킹에 친숙한 MZ세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월초 라인뱅크 앱에 QR코드를 이용한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했다”며, “하반기 중 개인 대출 상품을 런칭할 예정으로 현재 현지 금융감독청에 승인서류를 제출한 상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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