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 주도, 남양주 백봉지구 공공의료원 현장정담회 개최

최광대 기자 / ck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2-24 09:36: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남양주 백봉지구 공공의료원 현장정담회 개최 [사진=최광대 기자]

 

[남양주=최광대 기자]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이 2월 20일 남양주시 백봉지구에서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설립 추진을 위한 현장 점검'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의원, 경기도청 보건건강국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등 관계자와 지역 주민 50여 명이 함께했다.

 

남양주 백봉지구 공공의료원 현장정담회 개최 [사진=최광대 기자]

이병길 의원은 공공의료원 설립 부지를 직접 둘러보며 "타당성 조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신속한 착공을 위한 모든 행정 절차를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의료원 설립은 지역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사업"이라며 조기 착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현장에 모인 주민들은 사업 추진 속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착공 계획을 조속히 발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병길 의원은 "공공의료원 설립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갖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같은 날, 남양주시는 경기도와 도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료원 남양주 건립'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최광대 기자]

주광덕 시장은 “도내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경기도의료원 남양주 건립을 결정해 주신 데 대해 74만 남양주시민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해 의료원이 신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이달 중 타당성 및 민간투자 적격성 조사용역을 착수하고, 이후 용역 착수 보고회를 통해 도·시 관계자들과 추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 점검과 간담회를 통해 경기 동북부 지역의 의료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남양주시 이효석 미래도시추진단장이 현장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최광대 기자]

 

이번 현장정담회를 통해 경기 동북부 지역의 의료 서비스 개선과 균형 발전을 위한 공공의료원 설립 사업이 한 걸음 더 진전된 것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지역 의료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