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주택관리공단 안산군자1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가 주관한 취약계층 지원 연합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제공=안산시 |
이 캠페인은 안산군자13단지 입주민의 고립가구를 발굴하고 복지증진을 위한 ‘“함께하는 우리” 우리동네 복지상담소’ 연합캠페인으로 ▲주택관리공단 안산군자13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 단원구 치매안심센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이 참여해 기관별 주요 사업을 홍보했다.
이날 선부1동 지사협은 연합캠페인에 참여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목적과 필요성, 협의체 주요 활동에 관해 소개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정태수 민간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각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지역 주민에게 알리는 뜻깊은 활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은혜 선부1동장은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 각 기관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주체적으로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안산군자13관리소에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