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인천일러스트코리아 홍보 이미지 (사진=인천관광공사) |
인천시 주최,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인천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로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작가 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웹툰 등 다양한 시각 예술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디자인 문구, 창작 굿즈, 아트토이 등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상품도 전시될 계획이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은 작가와의 만남, 콜라보 굿즈 제작 및 구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의 매력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작가들이 직접 제작하여 본 전시회에서만 3일간 찍을 수 있는 한정판 ‘네컷프레임 사진관’ 및 떠오르는 신흥 유망 작가들이 참여하는‘일러스트 작품 공모전’ 등 다양한 특별 기획전을 통해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깊이 탐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균 전시사업팀장은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참여로 관람객들은 현대 일러스트레이션 및 캐릭터산업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한눈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천일러스트코리아 개최를 통해 인천이 새로운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계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햇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