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관광공사 ‘디지털 AI 특강’ 홍보 이미지 |
이번 특강은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 흐름 속에서 관광 종사자들이 최신 기술 동향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마련된다.
1회차는 ‘관광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관광 데이터 의사결정 사례분석, 한국관광데이터랩 이해 및 분석,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방법이 다뤄질 예정이다.
2회차는 ‘인천관광 AI 실전 워크숍’으로 AI를 활용한 로컬상품 기획 및 고객 데이터 분석, AI 비서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방법을 학습하게 되고 3회차는 ‘관광업 DX-Biz 기술’로 인천 특성에 맞는 ICT 스마트 관광 및 AI 기반 맞춤 플랫폼 개발 방법 등을 강의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관광산업 각 분야에서 전달력,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4.5점 이상을 달성한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됐고 교육 운영 시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투입돼 1:1 코칭 방식으로 교육참가자 전원이 실습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 “6월 한 달간 디지털융합인재 교육을 진행하면서 AI 기술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해당 교육에 참여기회를 놓쳤거나 AI 업무 활용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금번 특강이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