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카센트론 대표모델 UX150 제품 |
불꽃감지기의 역사, 메카센트론(주)(대표 김진국 박사)는 오는 21~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건축소방방재산업전에 참가해 FM인증받은 불꽃감지기外 다양한 수소불꽃감지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소불꽃감지기는 일반 화재뿐만아니라, 수소로 인한 화재발생시에도 빠른 시간안에 알림을 주는 감지장치이다. 수소불은 눈에 보이지 않아서 일반 불꽃감지기는 감지를 못하므로 수소를 사용하는 장소에는 반드시 수소 불꽃감지기를 설치해야 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메카센트론㈜의 대표모델인 UX150 제품은 UV/IR 타입(자외선 적외선 복합형)으로 감지거리가 15m이며 미국 FM에서 수소화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인증을 받았고 국내 형식승인 및 국내 방폭 인증까지 취득한 제품이다.
감지거리 30m의 수소 불꽃감지기 UV/IR 모델과 IR3 타입(적외선 삼파장)의 수소 불꽃감지기를 개발한 메카센트론㈜의 김진국 박사는 또다시 국내외 인증을 동시에 만족하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여 더욱 폭넓은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 외에도 특수하게 설계된 로직회로와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태양을 비롯한 다양한 비화재보원 중에 특히 “CO2” 용접에 강한 내성을 갖는 국내 유일한 제품 역시 개발하였다.
한편, 메카센트론이 참여하는 ‘2024 건축소방방재산업전’는 국내 대표 건축·건설·인테리어 전시회 ‘코리아빌드위크’와 동시개최한다.
메쎄이상이 주최하며, 다양한 부대행사와 세미나를 함께 진행한다. ‘건축소방방재산업전’ 홈페이지에서 2월 20일(화)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