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강 엘리하이, 자기주도학습 돕는 ‘학습 콘텐츠-관리-보상’ 시스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6-27 10:18:2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요하지 않아도 스스로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아이. 이는 많은 학부모의 바람일 것이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실현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아이가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온라인학습 엘리하이는 과목별, 수준별 강의뿐 아니라 게임이나 퀴즈 형태의 재미있는 학습 앱을 제공한다. 또, 허팝, 정브르 등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 학습 콘텐츠 등도 다수 마련되어 있어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공부 환경을 제공한다.

재미있는 콘텐츠로 학습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면, 그 다음은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통해 본격적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하이는 1:1 담임제를 통해 아이들의 자발적인 공부 습관 형성을 돕는다. 담임선생님이 학생 및 학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아이의 성향과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맞춤 학습 스케줄을 제공한다. 이후 꾸준한 상담 및 모니터링을 통해 학습 현황을 파악하고 학습 방향성도 제시해 준다.

또한 정해진 학습량을 수행한 학생에게 ‘로켓 포인트’를 부여하는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 해당 포인트를 선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성취감을 북돋운다.

엘리하이 관계자는 “엘리하이는 학습 콘텐츠부터 개인 맞춤 관리, 학습 성취 보상 프로그램까지 학생이 자기 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면서 “엘리하이의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 시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리하이는 10일간 예비 초~6학년까지 초등 전 학년의 강좌를 무료로 들어볼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체험 진행 시 중등 엠베스트 전 강좌도 함께 수강할 수 있다. 무료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