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시장 조규일)와 진주문화관광재단은 20일 진주지식산업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공모지원사업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 예술인 및 단체 등 130여 명이 참석하여 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에서 추진하는 2024년도 공모사업의 추진 방향과 세부 분야별 지원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시와 재단은 문화예술 활동, 문화예술 창작, 문화예술 교육, 문화공간 조성, 문화거점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사업을 준비 중이며, 총 17개 사업에서 14억 2천 3백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2024년 문화도시 추진을 위하여 진주만의 특색있는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행사 개최와 문화기업가 양성을 위한‘문화도시 추진 공모사업’으로 3개 분야 6개 사업에 5억 원을 지원한다.
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생태계 구축과 지역 문화의 역량강화 및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진주문화관광재단 기금지원 사업, 창작작품 제작 지원사업 등 11개 사업에 9억 2천 3백만 원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진주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보여준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누구나 문화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문화 생태계가 탄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도시 추진 공모사업’은 공고를 통한 신청자 모집과 심사를 거쳐 2월 중에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2024년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영상은 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