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근막이완치료학회, 보눔필라테스 공동 주관하는 '안나마리아 골반 워크샵' 개최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24 10:32: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다가오는 5월, 근막이완치료 전문가 양성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근막이완치료학회와 재활전문 보눔필라테스에서 메디컬 닥터이자 발란스드바디 마스터 강사 출신인 안나마리아 마스터 트레이너와 함께 Pelvic Girdle의 근막 해부학과 운동학에 대한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Pelvic Girdle과 Pelvic Floor의 해부학, 운동학 및 기능 장애뿐만 아니라 허리 통증, 천장관절 및 골반 기능 부전이 있는 회원님을 위한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Matwork, Reformer, Trapeze and Chair)를 익혀 실전에서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배우게 된다.

참여 대상은 근막해부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필라테스 강사들을 대상으로 하며, 워크샵은 오는 5월 19일에 열릴 예정이며 본 워크샵은 한국근막이완치료학회 또는 보눔필라테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근막이완치료학회, 보눔필라테스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필라테스 운동 수준을 보다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재활전문 보눔필라테스 최종원 원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회원님들의 골반 불균형을 개선하여, 기능적 회복을 만들어줄 수 있는 강사가 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이며, 본 워크샵을 통해 필라테스 강사들의 자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워크샵을 개최하면서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 교육 내용을 다양화함으로써 근막운동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Anna Maria는 지난 10년간 의사, 물리치료사, 필라테스 및 요가 강사를 위한 국제적인 워크샵을 개최다.

 

또 척추측만증 필라테스 웨비나, 골반의 분석&필라테스 웨비나, 산전산후 필라테스 웨비나도 함께 보눔 필라테스에서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