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굿펀마라톤대회 이미지.(사진=쿤달 제공) |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지난 11월9일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진행된 제 28회 자원봉사사랑 굿펀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굿펀 마라톤은 열린사회자원봉사연합이 주최한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달리는 대회’로 사회를 위해 힘쓰는 봉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기념하고자 하는 취지의 마라톤이다.
브랜드 ‘쿤달’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문화 사업 지원, 아동 및 어린이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ESG 활동을 연간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2023년부터는 이와 같은 마음으로 모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몽냥몽냥’을 창설해 주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강남구 저소득 가구에 1400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하고 완도 요양원에 1억 2000만 원 상당 기부하는 등 여러 취약계층을 위해 힘썼고, 국립수목원, 춘천국유림관리소와 함께 산림 생물 다양성 보전과 산림자원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국유림 내 향기 정원을 조성하는 등 자연과 환경을 생각한 ESG 활동까지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쿤달 관계자는 “올 한 해 이러한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해 임직원 26명이 해당 마라톤에 참여했으며, 5km, 10km, 하프(Half)와 같이 다양한 코스를 완주했다”며 “뜻깊은 마라톤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다 함께 한 마음 한 뜻으로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리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어 완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 한 번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고, 내년에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스킨팩토리는 지속적으로 유방암 자가 진단 캠페인 ‘핑크 글러브(The Pink Glove)’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