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진군 가우도 레저투어 홍보 포스터 / 강진군 제공 |
행사기간에는 기존 30,000원이던 제트보트는 22,000원, 25,000원이던 짚트랙은 15,000원으로 파격 할인된다.
행사가 열리는 가우도는 강진군에 속한 8개의 섬 가운데, 유일한 유인도로,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모노레일과 바다를 발아래 두고 천길 낭떠러지를 즐길 수 있는 짚트랙, 바닷바람을 가르며 온몸으로 속도감을 느끼는 제트보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를 상시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2024 가우도 레저투어’는 전라남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되었던 가우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해양레저 행사로, 이 기간 동안 가우도 모노레일 승강장 주변에 인공 백사장이 조성된다.
인공백사장 일대 바다에는 한시적으로 안전 펜스를 설치해 관광객들은 아름다운 가우도의 경관을 보며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새 모습으로 단장한 가우도를 충분히 즐기고 싶다면, 여벌의 옷과 신발, 그리고 수건 및 각종 물놀이용품을 챙겨 올 것을 귀띔했다.
어린이를 위한 대형 에어풀장과 워터슬라이드 시설도 마련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올여름 새로운 피서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7월 24일까지 사전예약자 1,000명에 한해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 권을 지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약은 네이버폼, 또는 SNS 홍보물(강진군 인스타 릴스, 페이스북, 유튜브 숏츠 등)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진행으로 서둘러야 한다.
행사장 옆에 자리 잡은 가우도 힐링 낚시공원에는 벤치가 마련되고, 낚시 초보자를 위한 현장 낚시 지도와 낚시 장비 대여, 미끼 판매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행사기간동안 성인(고등학생 이상)은 10,000원에서 5,000원, 초·중학생은 5,000원에서 2,500원, 낚시대 대여는 5,000원에서 2,500원에 제공하는 반값 대폭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매년 트레킹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가우도 둘레길 코스를 걷기만 해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행사 기간 3일 동안 하루 선착순 300명, 총 900명에게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 권을 지급한다.
특히, 이번 행사의 모든 할인 이벤트들은 현재 강진군에서 연말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여행 비용의 50%를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누구라도 반값+ 강진여행 이벤트’와 중복 적용돼, 강진 여행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평가받는다.
강진원 군수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즈음, 가우도에 오셔서 해수욕도 하시고, 액티비티도 즐기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