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31일 수요일 자정까지 모집을 마감하며 2월 1일 목요일 개강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2020년부터 국가자격증으로 인정되어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든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전반적인 사회 복지 관련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으로, 청소년, 노인복지 시설과 병원, 학교 등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현재 사회복지시설이 전국에 약 21,00여 곳에 개설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나이의 제한 없이 근무가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은 학점은행제로 진행되어서 필수 학점만 채우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수업 외의 다른 활동을 통해서 학점을 취득하고 이를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제도이다.
전공필수 9과목, 전공선택 7과목을 수강하고 실습 1과목을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모든 커리큘럼이 마쳐진다. 이때 이론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출퇴근길에, 주부 또는 대학생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또한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반복 학습이 가능해서 학습 능률을 올릴 수 있다.
더불어 맞춤 학습 플래너가 1 대 1로 컨설팅을 진행해서 수강생들의 수강 환경 및 스케줄에 맞춘 최적의 학업 스케줄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학습 방향을 설정하기 힘들거나 수업내용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은 효율적이고 쉽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시간의 제약 없이 플래너에게 질문이 가능하며 원격 지원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전공선택과목으로는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별 장학혜택, 학자금 대출 등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을 직접적으로 도와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