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 선론칭 완판 기록

이승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5-13 10:57: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진행한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 단독 선론칭 기념 행사에서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자연스러운 애교살 연출이 특징인 투쿨포스쿨 ‘글램 언더 라이너’는 에이블리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한 후 준비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조기 완판을 달성했다. 해당 상품은 전체 행사 매출의 절반 수준에 달하는 약 48%, 주문 수의 50%가량을 견인하며 리딩 상품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주요 구매 고객 분석 결과, MZ세대가 약 95%로 나타났으며 이 중 20대 비중이 62%로 가장 높았다.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포인트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투쿨포스쿨 브랜드 담당자는 “탄탄한 MZ세대 고객을 보유한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을 진행하며 매출 상승효과는 물론, 단시간 내에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를 통해 한발 앞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유저 니즈와 변화하는 트렌드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성공적으로 발굴한 것이 성과 달성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1~3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포인트 메이크업 상품군 거래액 비중은 45%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며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등 또렷하고 선명한 눈을 강조할 수 있는 화장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앱이 보유하고 있는 자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투쿨포스쿨 간의 연결고리를 형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 데이터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입점 뷰티 브랜드사의 매출 증대를 견인하는 데 적극 서포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리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선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아이템들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