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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보일러부문 1위를 달성한 린나이,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우측)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고자 하는지 그 의향 정도를 조사하여 지수화 한 것이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추천 행위를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하게 해줌으로써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능하도록 해준다는데 조사의 특징이 있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추천’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5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다. 이는 린나이 브랜드를 경험해 본 고객의 만족감이 경쟁사에 비해 상당히 높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그 동안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해 온 린나이는 고객 니즈에 맞춰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초로 가스보일러 무상보증 3년 서비스를 시행한 것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우들을 위해 음성매뉴얼 시스템을 도입하고 손말이음센터와도 연계하여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최첨단 AI 보이스봇-챗봇 시스템도 도입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린나이는 품질에 있어서도 <품질은 우리의 생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품질의 날>을 지정하여 창사 이래로 운영하고 있다. <품질의 날>에는 모든 품질과 관련된 임직원이 참석하여 Q-UP을 위해서 진행하는 회의체로 회사 내에서 운영하는 회의체 중에 그 단위가 가장 크다. 품질에 있어서만큼은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린나이 마케팅실 강상규 실장은 “린나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이 15년간 연속해서 선정해 주신 상이여서 그 의미가 다른 상들과는 남다르다”며, “앞으로 20년, 30년 동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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